(주)혜성대부 개인정보처리방침

(주)혜성대부 개인정보처리방침

(주)혜성대부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7조의2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알리고 동의절차를 거치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희 ㈜혜성대부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금융)거래 설정 등
- (금융)거래관계의 설정 여부 판단
-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사후관리 목적을 위한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 저희 ㈜혜성대부는 개인(신용)정보 조회를 통하여 신용정보회사(NICE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로부터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 (금융)거래관계의 설정‧유지‧이행‧사후관리(신용관련 통계분석 모형개발 포함)
-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수사협조 및 법령상 의무이행 등

② 상품서비스 안내 등 마케팅 활동
- 기타 새로운 서비스안내,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등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저희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수집하는 항목
- 개인식별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직업(직장명, 주소, 전화번호), 계좌번호]
- 신용거래정보[본 거래 이전, 이후의 실적을 포함한 거래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신용능력정보[재산‧채무‧소득의 총액‧납세실적]
- 신용평가정보[신용등급, 신용평점 등]
- 신용도판단정보[연체, 부도, 대지급, 신용질서 문란행위 신용정보 일체]
- 자사대출신청정보[신청일자, 신청채널, 신청 상품, 신청결과, 직장 및 자택정보]
- 공공기관정보[개인회생, 파산, 면책, 채무불이행등재 등 법원의 재판‧결정정보, 각종 체납 정보, 주민등록 관련정보, 사회보험‧공공요금 관련정보, 행정처분에 관한 정보 등]
- 통신관련 정보[각 상품별 가입일자, 가입상태, 주소정보, 최근 1년간 일시정지, 직권해지, 명의도용, 이용료 청구, 납기, 수납, 연체정보, 휴대폰 소액 결제 이용 이력 및 단말기 잔여 할부 횟수 및 잔여대금 등]
-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주거정보: 주거구분, 임대차보증금, 동거가족 등 / 연소득추정정보: 건강보험료납부액, 국민연금납부액 등]
-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및 신용도 판단을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 해 생성되는 정보
- 담보물권 정보 등 기타사항
- 웹 사이트 이용 생성정보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검색어, 서비스 이용기록 (접 속 IP정보, 접속시간, 접속로그)
- 전자우편 주소
※ 본 동의 이전에 발생한 개인(신용)정보도 포함
※ 이하에서는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신용평가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자 사대출신청정보, 공공기관정보에 해당하는 각각의 개별정보 명칭은 생략합니다.

②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금융)거래/계약 종료일이라 함은 (금융)계약 해지 및 서비스(멤버십 서비스 등)가 종료한 날을 뜻합니다.

① (금융)거래와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계약 종료일로부터 5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금융)계약 종료일 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리스크 관리업무를 위하여만 보유‧이용됩니다.

② 상품서비스 안내 등과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계약 종료 후 3개월까지 또는 동의철회 시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동의 철회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수사협조 및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만 보유ㆍ이용됩니다.

③ 개인(신용)정보의 조회를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계약 해지 시점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신용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 종료 후에도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수사협조 및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보유‧이용될 수 있습니다.

④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해당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국세기본법
보존 기간 : 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지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 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다만, 이 경우 당해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즉시 중단하고,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이용한 사실, 그 사유와 이용 내역을 통지합니다.)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제공할 신용정보의 내용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법 제25조에 의한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정보법 제4조에 의한 신용조회회사NICE평가정보(주) 신용도평가, 신용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 집중기관의 업무, 계약 등 대부거래의 체결·유지·이행·관리(연체관리 및 채권관리 포함)신용도평가, 신용정보의 집중관리 등 신용 조회 회사의 업무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유 이용됩니다. 해당(금융)거래 종료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목적과 관련된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이용됩니다. 단, 마케팅 목적의 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2년 또는 동의 철회 시 까지 보유‧이용합니다.       
코리아크레딧뷰로㈜
공공기관금융감독원지방자치단체대부금융협회감독 업무 정책자료 활용, 민원처리재판업무신용회복, 감독업무 정책자료활용 법령상 의무이행개인식별정보(성명,주소,생년월일,성별,국적,직업,연락처,회원번호등)신용능력정보(재산·채무·소득의 총액·납세실적 등)신용거래정보(본 거래이전 및 이후의 실적을 포함한 거래내용)    
법원개인회생 및 파산의 지원 및 관리
 수사기관(검찰, 경찰서 등)금융 사고조사, 분쟁해결, 범죄의 고소 고발 등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저희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고객의 동의를 받아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기간
나이스신용정보 주식회사 서류수령 현장업무 위탁 1년
(주)웨인테크놀로지 소비자금융시스템 유지보수 1년
KES 시큐리티 개인정보 보안문서 파쇄 1년


②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에 의거하여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및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제공된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보유 이용됩니다. 제공목적 달성 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만 보유 이용됩니다.

③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개인정보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처리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저희 ㈜혜성대부는 위탁사항이 변경될 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⓸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제6조 (고객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본인의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 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당사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사는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 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 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④ 상기 권리 행사는 당사에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저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1조(개인정보의 파기)에 의거하여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으며 이 경우에는 해당 법률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를 보존한다는 점을 분명히 표시하여 보존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⓵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 즉시 파기됩니다.

⓶ 파기기한
고객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⓷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 정보가 복원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되고, 전자적 파일의 형태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개인정보는 파쇄 또는 소각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저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통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으며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④ 보안 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인 점검‧갱신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ㆍ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혜성대부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님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자동수집장치(쿠키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넷스케이프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혜성대부 사이트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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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키란?
회사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 도구는 ‘쿠키’라는 작은 텍스트 파일을 방문자의 컴퓨터에 생성하여, 쿠키의 정보 중 표준 인터넷 로그 정보와 방문자 행위 정보를 익명으로 수집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수집목적수집항목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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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제1항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7조 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관리담당자
성명 : 박혜성 대표
소속 : (주)혜성대부
연락처 : 02-332-1264
이메일 : psung78@nate.com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 개인정보 분쟁조정, 집단분쟁조정 신청(민사적 해결)
2. 온라인 개인정보보호 포털 (https://www.i-privacy.kr / 국번 없이 118)
3.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privacy.or.kr /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 침해 신고,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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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tel : 02-392-0330)

제12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부서)

회사는 개인정보의 열람청구와 관련하여 고객만족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담당자: 박혜성 대표
2. 고객만족센터: 02-332-12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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